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: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












   

PAGETOP



군산 고용위기지역 지원사업 개선방안 성과포럼 성료
고용위기 심화를 반영한 대응체계 강화 필요


군산시는 지난달 28일 기업, 근로자, 지원기관,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‘고용위기지역 성과평가 포럼’을 개최했다.

이번 포럼은 시 고용위기 지원센터와 호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추진했으며 전문가 주제발표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.

김용환 호원대 교수의 ‘군산시 고용위기지역 모니터링 및 성과평가’에 대한 중간보고가 있은 후 ‘군산시 고용위기지역 사업추진 성과평가 및 개선방안’에 대한 김강호 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의 주제발표가 있었다.

김강호 연구위원은 “고용위기지역의 국내 및 해외 사례로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고용위기 심화를 반영한 대응체계와 지역별 차이에 따른 위기대응 전략, 중장기 대응전략을 위한 거버넌스 등 정책적 대안이 필요하다”고 제안했다.

이어 전광일 카라 기업대표, 김병오 GM퇴직근로자 대표, 이영주 전북인력개발원장, 김선화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고용위기지역 지정이 지역 고용시장에 미친 효과와 각종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.

전광일 대표는 “지난 한 해는 정부와 군산시의 금융 및 각종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버틸 수 있었다”며 “위기를 극복하면 분명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 확신 한다”고 말했다.

군산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개선사항 및 대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반영해 고용안정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.

군산미래신문 이정훈 기자 (iqtop@naver.com)


 



















[54136] 전북 군산시 백토로 119 대주빌딩 l Tel : 063) 468-0055~7 l Fax : 063)468-0058 l 사업자등록번호 : 401-82-07240
COPYRIGHT(C) YWCA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ALL RIGHT RESERVED.